Home > 학과 소개 > 졸업 후 진로

After Graduation

졸업 후 진로

공지사항 :

졸업후진로

대학원/유학

전자컴퓨터공학분야에서 특화된 분야를 좀 더 깊이 공부하길 원한다면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을 갈 수 있습니다. 많은 선결 공부가 필요한 일부 전공 분야에선 석사학위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기도 합니다. 박사학위까지 취득할 경우엔 대학교수, 국공립연구소의 연구원, 회사의 팀장급 간부 연구원 등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.

대기업 연구원

대기업으로의 취업의 경우 기업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영어성적  및 회사별 적성검사를 준비해야 합니다. 선배들이 취업하고 있는 대표적 대기업으로는 삼성전자, LG 전자, 삼성SDI, 네이버, 하이닉스, SK 텔레콤, 카카오 등이 있으며, 융합기술을 요구하는 현대기아자동차, LIG 넥스원 등이 있습니다.

중소/중견/벤쳐기업연구원

전공 분야 중 특정 세부 분야와 유관한 교과목에서 좋은 학점을 득하고 공학종합설계 및 전시회 등에서의 실제 설계나 실무 경험을 갖고 있는 경우, 그리고 해당 분야에 대한 중/단기 전문교육과정을 거친 경우 설계 기술자 혹은 기술 마켓팅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. 중소/중견/벤쳐 기업 연구원으로 있는 경우,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본인의 능력과 경력에 따라선 대기업 연구원으로의 경력직 취업도 가능합니다.

기술직공무원 또는 공공기관·공기업 연구원

기술직 공무원은 매년 일정 기간에 실시되는 5급, 7급, 9급 기술직 공무원 시험을 통해 취업할 수 있습니다. 분야는 전기, 전산, 방송통신 등이 있으며 해당 전공의 이론과 실기 시험 및 기타 요구되는 교과목을 통과해야합니다. 한국방송공사, 한국전력, 한국통신 등과 같은 공공기관 역시 정해진 일정과 과목들의 시험을 통해 연구원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. 관련 기사 자격증을 다수 취득한 경우 취업에 가산점이 붙습니다.

외국기업연구원

우수한 언어 자격시험 득점 뿐 만 아니라 회화도 ‘Fluent' 정도의 고급 능력을 갖춘 경우, 국내에 들어온 외국 회사에 취업하여 해외로 진출하거나 일정 기간의 교육을 받은 후 일본 등의 IT회사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.

교내퀵링크 Quick Links

교과목 이수체계도
전공교과목 상세안내
현재 페이지 QRCode
전자컴퓨터공학과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
N 공지사항
J 취업정보
G 갤러리
R RSS
B Blog
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~ 잠시만 기다려주세요~

전자컴퓨터공학과 사이트맵 전자컴퓨터공학과 사이트맵입니다